정원교회
새가족반
새가족 교육은 새로 등록하신 새가족분들이 교회에 잘 정착하고 신앙성장의 여정을 잘 시작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교회에 새로 오신 분들에게 먼저 다가가 교회를 소개하고, 안내하며, 등록하는 일을 합니다. 등록하신 새가족이 교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전담 교사를 배정하여 새가족교육(5주) 및 교제를 담당합니다. 새가족 교육을 수료하신 분들을 구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구역장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영기간
등록 후 5주간

과정소개
1주차 : 유일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
2주차 : 믿음이란 무엇인가?
3주차 :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4주차 : 신앙생활은 어떻게 하는가?
5주차 : 교회의 중요성
정원아카데미
정원아카데미는 정원교회가 지역과 민족과 세계를 섬기는 교회로서의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성도를 행복하게의 표어아래 정원교회에 등록된 모든 성도들의 영적성장을 추구하기 위한 훈련과정이다. 각 8주로 나뉘어 2년동안 32주과정으로 진행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새가족을 대상으로 한 입문과정을 제외한 나머지 4과정을 이수한 후 최종수료자격을 부여한다.

운영기간
1. 1학기 : 3~5월
2. 2학기 : 9~11월
3. 시간: 목요일 오전10:30~12:00

과정소개
1. 새가족반(5주)처음 등록한 새가족(불신자, 초신자, 기신자)을 위한 5주과정으로 복음소개와 교회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통해 신앙생활과 교회정착을 돕는 과정이다. 교육은 새가족 교사가 담당한다.
2. 과정1(8주)신앙이력과 관계없이 복음과 교리에 대한 이해와 정리를 돕는 과정으로 그리스도인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와 목적을 확인케하여 더욱 성숙한 신앙인으로 자랄 수 있는 영적 토대를 마련한다.
3. 과정2(8주)가정과 직장, 교회를 포함한 삶에 대한 중요한 주제들을 신앙적으로 다뤄보고 이를 통해 개인의 삶과 신앙에 대한 균형적 시각을 갖게함으로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져야 할 영적비전을 발견하도록 돕는다.
4. 과정3(8주)주님의 몸된 교회를 섬기는 것은 그리스도의 당연한 권리이자 의무임을 깨닫게 하고 섬기는 일군으로서 가져야할 중요한 인격적 영적 소양을 갖게 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그 리더쉽을 발휘토록 한다.
5. 과정4(8주)새가족반을 포함한 위의 4가지 과정을 모두 이수한 자들을 대상으로 신구약개관, 조직신학, 가정세미나 등의 주제별 심화학습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혁주의 정통에 입각한 실천적 신앙의 깊이를 도모한다.

참고
교육과정은 새가족을 대상으로 한 입문과정을 제외하고 4개 과정(기초, 성숙, 성장, 헌신)을 매해 2과정씩 2년으로 나누어 진행하되 과정1, 과정2, 과정3은 순서에 관계없이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고 과정4는 과정1, 과정2, 과정3을 이수 한 자에 한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이용약관
(도로명)서울특별시 성북구 솔샘로6가길 46(정릉동) | 대표안내전화 02-914-2337 | FAX 02-914-2347
COPYRIGHT(C) 2018 정원교회 ALL RIGHT RESERVED